프로젝트 소개
📅 진행기간
2023.01 ~ 2023.01(약 1주)
👩🏻💻 팀구성
그린컴퓨터아카데미(5인)
🔎 개요
- 친구와 서로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갈 수 있는 QnA 게임
: 회원가입시 자신의 성향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여 데이터 구축
게임에서는 친구의 성향을 유추하여, 이를 토대로 점수 및 랭킹 확인
📌 목적
- 사회에서 개인주의적인 경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, 이 프로젝트를 통해 친구들끼리 서로를 더욱 잘 알아가고, 더욱 깊은 대화를
나눌 수 있도록 돕고자 함
💻 개발환경
- 프로젝트 도구 : Eclipse, Github
- 사용 언어 : Java, SQL
📝 학습목표
- RDBMS의 이해 및 활용
- CRUD 기능 구현 및 SQL 문법 이해
- 사용자 입력값 유효성 검사
📚 담당업무
- 사용자 요구사항 고려하여 전체적인 UI 구상
- 사용할 데이터 파악 및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 구조 설계
- 로그인, 회원가입, 마이페이지 UI 구현 및 비지니스 로직 구현
- 정규식(Regular Expression)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값 유효성 검사
- 창 간 데이터 전달 및 연결하여 프로그램 완성
상세 내용
📊 기능
- 로그인/회원가입
- 친구의 성향을 유추하며 퀴즈 풀기
- 퀴즈 점수 및 랭킹 확인
📊 프로그램 흐름도
📊 ERD
📺 결과물 보기
🎬 프로그램 시연
https://github.com/eun-jin0910/QnAProject
GitHub - eun-jin0910/QnAProject: 친구와 서로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갈 수 있는 QnA 게임
친구와 서로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갈 수 있는 QnA 게임. Contribute to eun-jin0910/QnA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이슈 사항 및 해결
💥 깃허브 사용 코드 병합 시 충돌하는 문제에 대한 대응 미숙
> 원인 : 충돌 상황에서 부족했던 팀원들과의 의사소통. 깃허브 사용 미숙
> 해결 : 팀원들과 최대한 소통하고 깃허브 사용법을 같이 공부하며 병합 전략 수립
💥 특정 구현 클래스를 필요로 하는 메소드 정의가 많아 의존성이 높아지는 문제 발생
> 원인 : 메소드의 파라미터에서 콘크리트 클래스 타입의 정보를 전달
> 해결 : 필요한 값만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여 의존성을 낮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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